게시판

건강정보


우리 몸안에 있는 콩팥은 한번 망가지면 항상성이 유지가 되지 않아서 우리가 인생을 사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몸의 내부 상황이 적은 범위에서 유지돼야 외부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몸이 편할 수 있습니다.
항상성이 유지되지 않는 경우 질병이 생길 수도 있고 심하면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성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콩팥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흔한 편인데 잘 낫지 않기 때문에 신장이식이나 투석을 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만성 콩팥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고혈압 관리 및 당뇨병 관리 그리고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우선 식단을 보다 싱겁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을 줄이고 칼륨함유량이 높은 과일이나 채소를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콩팥 상태를 봐서 수분 섭취를 조절하고 금연과 금주는 필수입니다. 성인분들은 혈압이 130, 80mg 미만이 되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콩팥 환자는 과거에 비해 더 많이 증가했고 처음에 증상이 미세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많이 진행돼야 알게 됩니다.

몸안에 있는 콩팥은 몸이 붓지 않도록 소변을 통해 수분조절을 해주는데 콩팥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수분 섭취로 인해 온몸이 부어서 응급실에 실려갈 수도 있습니다.
또 채식을 하면 할 칼리 성 혈액을 보이지만 육식을 하면 산성 혈액을 보이게 돼서 수소이온 농도 지수를 중성이 되도록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음식으로 인해 영양소가 대사 되고 크레아티닌, 요산, 요소가 생기는데 만성 공 팥병은 배출을 하지 못하지만 정상은 소변으로 나가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콩팥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빈혈이 생겨서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