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건강정보

하루 3번 올바른 양치질은 치아를 건강하는 기본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치약을 잘못 선택하는걸로 치아건강관리에 효율이 저하될 수 있는데요. 아무 치약이나 고르지 않고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치약을 고르는 게 중요합니다. 보통 치약은 구매하면 같이 생활하는 가족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치약은 상품별로 가진 성분과 효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별로 제품을 구분할 필요가 있는데요.

충치가 잘 생기는 사람은 불소성분이 함유된 치약이 좋습니다. 불화나트륨, 일불소인산나트륨 등의 불소성분들이 충치 유발을 억제해주기 때문입니다. 치주질환이 심한 사람은 소금이나 알란토인류, 피리독신(비타민B6), 초산토코페롤(비타민E) 등이 함유된 치약이 좋습니다.

 

치아에 있는 불소는 치아를 더욱 간하게 해주어 치아가 산으로부터 생기는 위험을 보호해주고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치약에 들어있는 방향제는 치아가 특별한 향이 나도록 만드는데 이는 치약 단맛을 통해 판매량을 올리기 위한 것입니다. 치약은 또한 연마제와 방부제로도 구성되있는데 연마제를 이를 닦는 중요한 성분으로 치아 틈에 낀 치석을 제거해줍니다. 

치아가 마모돼 시린 증상이 있는 사람은 시린 이 전용 치약을 사용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시린 이 전용 치약은 치태 제거 능력이 약하므로 하루 3번의 양치질 중 2번 정도만 시린 이 치약으로 양치하고 1번은 치석제거 성분이 들은 치약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변색된 치아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이산화규소 등의 항 치석 성분이 들은 치석제거용 치약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치아표면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연마제 역할을 해주는데요. 하지만 지나치게 사용하면 표면이 마모돼 시린이를 유발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