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건강정보

혈관나이 진단방법

관리자 2018.09.03 14:48 조회 수 : 21

중대한 질병은 혈관과 관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혈관질환, 동맥경화성, 정맥혈전증, 가와사키병 등 혈관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하는 질병은 매우 많습니다. 피부에도 나이가 있고 건강에도 나이가 있는 것처럼 혈관에도 나이가 있습니다. 혈관나이는 혈관의 탄성계수를 말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지방성 물질이 쌓여 탄성계수가 낮아지는데요.

혈관 나이는 자가진단으로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거나 혈압이 높은 편, 혈당 수치가 높은 편,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편, 채소를 거의 먹지 않거나 계단을 오르거나 운동을 할 때 가슴에 압박감을 느끼는 등 여러 항목 중에서 6개 이상 표시된다면 혈관나이가 많은 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초음파 영상을 통한 장비와 심장, 혈관에 대해서 잘 아는 전문의를 통해서 심혈관 검진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혈관의 질환 발생률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혈관은 우리 신체에서 장기에 영양소 및 산소를 보내주는 도로와 같은 역할을 하며 혈관에 때가 끼거나 건강이 안좋아지면 콜레스테롤에 쌓여 혈관이 노화됩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좋습니다. 그러나 차가운 아침 공기는 혈압을 올라가게 할 수 있어서 아침운동은 자제하고 저녁운동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하는 흡연과 음주를 피해 주고 인스턴트 음식보다 과일이나 채소 등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