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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건강하게 목욕하는 방법

관리자 2018.09.13 13:25 조회 수 : 25


하루종일 업무에 치이다가 돌아와 목욕할 때면 하루 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모두 풀리는 기분을 느끼는데요. 목욕은 이처럼 정신적 안정과 평온함을 느끼게 해줄 뿐만 아니라 노폐물과 독소 배출, 혈액순환 촉진, 근육의 피로 완화, 신진대사 원활 등의 효과가 있어서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식사 직후 바로 목욕을 하게 되면 혈관이 이완돼서 혈액이 소화기관으로 몰리지 못해 소화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목욕할 때는 땀 배출이 많아지기 때문에 수분을 미리 섭취해야 하는데요. 입욕 전에 마시는 물은 노폐물 배출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믿기 힘들지만 종종 샤워 할 때 발을 닦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발은 반드시 매일 닦고 완전하게 말려주어야 하며 발가락 사이사이, 발톱 사이사이도 꼼꼼히 씻어야 합니다. 샤워를 하고 건조를 할 때에도 주의해야 하는데 수건으로 너무 세개 긁으면 피부를 더욱 예민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톡톡 털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머리를 매일 감는 것도 좋지 않으며 일주일에 2번 이하가 적당합니다. 

탕 속에 너무 오래 앉아있는 것도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순간적으로 어지러움을 느끼는 일도 있는데 상체로 가는 혈액이 부족하면 위험할 수 있으니 아무리 길어도 25분을 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목욕 후 탕을 나오면 찬 공기에 노출되는데 혈관이 수축해서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목욕을 마치기 전에는 미지근한 물로 마무리하고 재빨리 물기를 닦아주는 게 좋습니다. 물기를 닦을 때는 너무 세게 닦지 말고 가볍게 눌러서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피부건조증, 가려움증 등을 예방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