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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겨울이 되면 대부분 사람들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활동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도 같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몸안에 노폐물이 차곡차곡 쌓이게 되고 우리가 흔히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몸안에 노폐물이 쌓인 상태에서 배출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기 내기 위해 물을 자주 마셔야 유해물질이 몸에 들어오지 않게 하고 호흡기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물만 많이 먹는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니고 수분뿐만 아니라 아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간 음식을 먹어야 몸안에 있는 독소를 빼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에 노폐물이 많이 쌓였다고 느껴진다면 채식위주의 식사를 하여 소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비위의 기능이 약화되며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이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 중 야식을 먹는 것은 특히 더욱 안좋으며 독소를 많이 만드는 음식인 유식이나 지방을 줄이고 채소를 통해 식이섬유를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주로 오곡현미밥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먼저 과일이나 채소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유해 산소를 제거하며 이중에 사과는 알칼리성 과일로 산성을 띄고 있는 미세먼지를 중화해주고 오이, 토마토, 키위는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그리고 사과는 껍질까지 먹는 것이 좋은데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서 병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또 알긴산이라는 점액질 성분이 들어있는 톳, 파래, 다시마, 미역 같은 해조류는 피를 맑게 하기 위해 중금속을 배출하거나 흡착합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고등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아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