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건강정보

매우 간단하게 무병장수하는 비법

관리자 2018.10.12 13:17 조회 수 : 126

무병장수, 아프지 않고 오래 살아가는 것은 많은 사람의 바람입니다. 반려견을 기르면 많은 이로운 점이 많아 무병장수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스웨덴에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반려견과 함께 살았던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률이 낮다고 합니다. 전체 사망률이 33%나 낮고 심혈관 질환 사망률은 36%나 낮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면서 사회적 고립이나 우울감을 덜 느끼고 신체활동을 더 활발하게 했기 때문입니다. 동물의 움직임은 사람이 예측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개와 함께 운동하면 단조롭게 혼자 운동하던 것에 비해 신선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준다는 점입니다.

 

배우자나 친구와 같은 인간 관계 역시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심장병을 앓는 기혼 남성의 경우 독신 남성보다 4년 정도 더 오래살았으며 아내와 같이 있는 남편은 혼자 있는 남편보다 흡연을 하더라도 더 장수하여습니다. 친구 역시 대화할 상대나 어려울 때 의지할 상대가 있으면 두뇌활동이나 면역체계에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를 느끼는 상황에 개와 함께 있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더 낮다고 합니다. 또한, 암환자는 항암 치료 후 반려견 앞에서 감정을 나누며 정서적인 치료도 가능합니다. 혼자 사는 사람보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 더 건강하다고 느끼며 덜 외로워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무병장수하기 위해 반려견을 키워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