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장 비용

틀니
이미지
틀니는 치아 전체가 상실된 경우에 하는 보철치료로 부분 틀니와 전체 틀니가 있는데 틀니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치아 전체가 상실된 경우나 잇몸뼈 상태가 좋지 않거나 질환 등의 이유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없는 경우, 경제적 사정으로 임플란트를 하기 어렵거나 최소한의 비용으로 치료를 하고 싶을 때 틀니 치료를 하게 됩니다.

부분 틀니는 같은 위치에 치아가 3개 이상 상실된 경우, 마지막 어금니처럼 연결한 치아가 없는 경우 고리를 이용해서 남아있는 치아를 감싸는 방식으로 고정하는 방법이며 전체 틀니는 치아가 하나도 없을 때 제작하는 보철물입니다.
임플란트
이미지
임플란트는 충치, 잇몸병이나 사고 등으로 상실된 치아를 인공적인 보철물로 채워 넣는 것을 말하며 보철치료의 주류가 된 치료방법입니다.

임플란트의 장점은 수명이 길고 자연치아와 흡사한 구조와 외관, 느낌을 주고 관리가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통증이나 움직임이 거의 없어서 뼈의 양과 질이 좋으면 80세 이상도 가능할 정도인데 그렇지만 치료비용이 매우 고가이며 치료 기간이 최소 2~6개월 등 상황에 따라 1년 내외의 기간이 필요한 등 매우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해서 뼈나 잇몸의 상태가 안 좋거나 특정 질환이 있다면 시술할 수 없기도 합니다.
브릿지
이미지
브릿지는 치아가 이상이나 심한 충치 등을 원인으로 상실된 경우 상실된 치아의 주변 치아를 이용해서 인공치아를 만들고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양쪽 치아를 다듬고 3개로 연결된 크라운 보철을 씌워주는 방식입니다.

임플란트가 나온 뒤에는 대부분의 치료가 임플란트가 대체된 경향이 있는 치료 방법인데 브릿지가 아직 남아있는 이유는 잇몸 상태에 따라 임플란트 치료를 받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무엇보다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수개월에서 1년까지 필요한 임플란트에 비교해 치료가 일주일 이내로 끝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